티스토리 뷰

 


우선 자료화면 먼저 보고 가시죠

 

Failed의 일부

 

아무튼, 막판 리액트 클라이언트를 디플로이하려던 순간,

사진처럼 수 많은 고난을 겪었다.

 

구글링 중 만난 공통의 해결방법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1. Build command

처음 웹을 디플로이 할 때, netlify 에서 앱을 빌드하기 위한 Build command를 적는 칸이 있다.

이 칸에 리액트 기준 평소에 적었던 'npm run build' 만 적으면 오류가 날 수 있다.

 

맨 왼쪽에 CI= 를 붙이자.

 

 

2. Github Repository 변경사항 push 

잊고 변경사항을 push하지 않았다면 해보자.

 

3. package.json 확인 / Cannot find module 

내 문제였는데, 오류사항을 우선 보여주겠다.

 

노란 줄은 따로 강조를 위해 채색함. 원래는 흰색임.

 

우선 이 오류를 읽을 때, Failed to compile 바로 윗 줄이  문제인 줄 알았다.

심지어 package.json에도 해당 패키지가 없길래 깔고 다시 디플로이 했더니 실패.

 

원인은 노란 줄에 있었다.

분명히 로컬에서 실행이 잘 되길래 당연히 axios가 설치가 안됐으리라 생각을 하지 않았고,

package.json을 확인했는데 dependency에 없어 설치를 했고

성공했다.

 

4. Github에 서버가 합쳐진 전체 프로젝트 폴더가 아닌, 클라이언트 폴더 만을 push 한다.

 

5. 현재 자신의 로컬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애초에 로컬 프로젝트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오류 메세지를 읽는 것 같다.

오류 메세지가 길지만 필요한 사항을 잘 찾아 구글링해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